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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택스

  • 인증서 안내
    신고서 작성 및 인터넷 납부 시 신원확인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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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에 인증서를 저장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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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관리도구 기능 목록
인증관리도구 기능 정보
인증서 복사 보유한 인증서의 복사본을 만드는 기능
인증서 삭제 선택한 인증서를 삭제하는 기능
인증서 보기 인증서의 발급정보 등 내용 확인을 할 수 있는 기능
암호 변경 인증서의 암호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
가져오기 pfx, p12로 묶인 인증서를 가져오는 기능
내보내기 현재의 인증서를 pfx, p12 형식으로 묶어서 내보내는 기능
휴대폰 인증서 저장 안내
휴대폰 인증서 저장 안내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제공업체)
정보이용료 및 서비스 이용문의
USIM 스마트인증
  • 가입방법 : 구글 Play 스토어나 가입하신 통신사 앱 마켓에서 'USIM 스마트인증'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여 가입
  • 이동통신사 3사와 제휴되어 있으며 월 990원(VAT포함)이 휴대폰 요금에 포함됩니다.
  • 서비스 해지 방법 :
    - 통신사 고객센터(휴대폰 114)를 통해 가능
    - USIM스마트인증 앱 내 ‘설정 및 이용안내‘ -> ‘서비스 이용안내‘ -> ‘서비스 해지‘ 를 통해 가능
  • 알뜰폰, 선불폰 스마트폰에서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SKT 고객은 서비스 이용시 데이터 통화료 기본제공(무료)
    * 서비스 이용문의 : USIM 스마트인증 고객센터 1644-5128 및 각 이동통신사 114
인증서란
  • 전자서명생성정보가 가입자에게 유일하게 속한다는 사실 등을 확인하고 이를 증명하는 전자적 정보를 말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안내
은행계좌가 없는 경우
원하시는 은행 영업점에서 통장개설(신분증, 도장지참)
은행계좌가 있지만 인터넷 뱅킹에 가입하지않은 경우
① 은행 영업점에 본인 직접 방문(통장, 도장, 신분증 지참)
② 인터넷뱅킹 신청 [사용자 아이디와 패스워드 등록, 자금이체이용 보안카드 또는 계좌이체 승인암호 수령
③ 은행 홈페이지의 인터넷뱅킹 코너로 접속
④ 사용자 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
⑤ 공동인증서 신청(공동인증서 발급 및 설치)
⑥ 설치완료후 아이디 입력과 인증서 암호입력
⑦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 및 서비스 열람 기능
공동인증서 재발급 안내
① 인증서 발급(인증기관 접속,『 인증서 재발급 』클릭 후 참조번호 및 인가코드입력)
  • 등록기관으로부터 받은 참조번호 및 인가코드를 입력한다.
  • 참조번호 및 인가코드는 1회용(재사용 안됨), 필요시 인증서를 백업해서 인증서를 설치하고자 하는 컴퓨터에서 인증서 복구 기능을 이용한다.
② 인증서저장(인증서를 저장할 저장매체(하드디스크 등)를 선택한다)
③ 암호입력(인증서 비밀번호를 2회 입력)
④ 인증서 발급완료
※ 발급기관에 따라 신규 및 재발급 절차가 다를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이용안내
1. 인증서암호를 잊어버렸어요.
공동인증서의 신규 또는 재발급 절차에 따라 발급(폐기하실 필요 없음)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인증서 암호를 맞게 입력했는데 올바르지 않다고 나옵니다.
인증서 암호는 대문자 소문자를 구분합니다. <Caps Lock>키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시고 다시 입력하십시오.
3. 인증서가 없다는 에러가 뜹니다.
  • 인증서를 발급받을 때 고객님의 PC에 저장됩니다.
  • 인증서를 발급받은 사실이 있는데 보이지 않는다면, 현재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PC에 인증서가 없는 경우로서, 고객님께서 인증서를 발급받으신 PC가 아닌 다른 PC로 이동하여 이용하신 경우나 PC를 포맷한 경우 또는 인증서 만료 및 인증서가 에러인 경우입니다.
  • 이 경우 인증서를 발급받았던 PC에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거나 해당 PC에서 인증서를 복사하여 현재 사용하시는 PC에 저장하면 이용하실 수 있으며,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인증서 발급(재발급) 절차에 따라 재발급 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4. 공동인증서를 복사하여 다른PC에 사용하고 싶습니다.
플로피 디스크나 USB-Key 등의 이동식 드라이브를 매체로 이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인증서를 내 PC에서 이동식 드라이브에 저장하기
발급기관 회원접속 → 공동인증서 → 공동인증서 관리 → 해당 공동인증서 선택 → 인증서 저장하기(이동식 드라이브) 선택 → 확인
2) 이동식 드라이브에서 가져와서 내 PC에 저장하기
이동식 드라이브 삽입 → 발급기관 로그인 → 공동인증서 → 공동인증서 관리 → 인증서 가져오기(이동식 드라이브) 선택 → 해당 공동인증서 선택 → 확인
※ 발급기관에 따라 절차가 다를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유효기간
1.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경우
서버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고객 PC의 시간대가 맞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고객 PC 시간(우측 하단의 시계를 두 번 클릭)을 오늘 날짜와 시간으로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2. 공동인증서로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다가 최근에 다른 PC에서 공동인증서를 다시 발급받은 경우
공동인증서는 가장 최근에 발급받은 하나만 유효합니다. 따라서 최근에 받았던 그 인증서를 복사하거나, 다시 신규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3.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인증서를 신규 발급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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