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 인증센터
  • 화면크기 화면축소 100% 화면확대

위택스

2022-11-16

신용카드를 해지(분실)한 경우 자동납부는 어떻게 해지해야 하나요?

구분전자신청
해지(분실)된 카드의 경우 유효성 검증 등으로 인해 카드사별 해지 가능 여부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 경로에서 해지를 진행하여 주시고,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관할 자치단체를 통해 해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경로 : [로그인] -> 우측 상단 [전체메뉴] -> [부가서비스] -> [지방세 자동납부] -> [자동납부 신청] -> [관할자치단체] 와 [신청기간] 설정 후 [검색] -> [신청현황]에서 해지할 건 체크 후 [해지]
(자동납부 해지 시 즉시 적용됩니다.)

※ 자동납부 신청, 해지가능 시간은 09:00 ~ 22:00 입니다. (토, 일, 공휴일 신청, 해지 불가)
※ 자동납부 해지는 영업일 기준, 계좌이체는 출금일 4일전, 신용카드는 출금일 5일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정부민원안내 콜센터
연락처
110
만족도 조사
페이지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의견 등록
추천FAQ
FAQ 더보기
정부민원안내
콜센터

110

  • 상담시간
    365일 24시간
  • 신고 이용시간
    매일 06:00~24:00
  • 납부 이용시간
    매일 07:00~23:30